-
2025년 벚꽃 구경 알아보기 - 피는 시기 명소 10곳 추천카테고리 없음 2025. 3. 24. 14:45
벚꽃은 매년 봄 우리에게 좋은 구경거리를 만들어줍니다. 워낙 빨리 폈다가 지기 때문에, 그 시기를 잘 알아두어야 제대로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2025년에 언제 피는지 알아보고, 감상하기 좋은 곳도 10군데를 추천하겠습니다.
2025년에 벚꽃은 언제 피나?
2025년 벚꽃이 피는 시기는 평년보다 2, 3일 정도 빨리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역별로 구분해서 한 번 알아볼까요?
제주도
3월 20일에서 24일 사이
남부 지방
- 부산: 3월 25일에서 3월 29일 사이
- 창원: 3월 21일에서 3월 24일 사이
- 울산 3월 24일에서 3월 28일 사이
중부 지방
- 서울: 3월 28일에서 4월 1일 사이
- 수원: 4월 1일에서 4월 4일 사이
- 인천: 4월 3일에서 4월 7일 사이
벚꽃이 절정에 달하는 시기는 개화 후 약 일주일정도 뒤로, 제주는 3월 38일쯤, 남부 지방은 3월 말일이나 4월 5일 사이정도, 중부 지방은 4월 6일에서 10일 정도 사이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날씨 변화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날 수 있으니까 벚꽃 명소를 찾아볼 계획이라면 최신 일기예보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좀 가까운 곳에서 구경하려면?
진해처럼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 말고, 집에서 좀 가까운 곳을 추천해 보겠습니다. 서울에 5곳, 지방 5곳을 추천합니다.
서울
- 서대문 안산자락길: 약 3,000여 그루의 벚나무가 장관을 이루며, 튤립과 함께 피어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안산 자락길 벚꽃 풍경 보러 가기 >>)
- 마포구 양화로 6길: 주택가 사이에 위치한 조용한 벚꽃 명소로, 아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양화로 6길 벚꽃 풍경 보러 가기 >>)
- 동작구 신대방역 벚꽃길: 하천변을 따라 걸으며 한적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으며, 육교에서 눈높이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신대방역 벚꽃길 풍경 보러 가기 >>)
- 은평구 불광천 벚꽃길: 6호선 응암역에서부터 새절역까지 이어지는 벚꽃길은 비교적 한적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불광천 벚꽃길 풍경 보러 가기 >>)
- 성북구 성북천: 성북천을 따라 벚나무가 줄지어 있으며, 특히 보문동 주민센터에서 대광초중고 방향으로 가는 성북천길이 아름답습니다.(성북천 벚꽃 풍경 보러 가기 >>)
지방
- 인천 자유공원: 인천항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위치한 공원으로 벚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봄꽃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인천 자유공원 벚꽃 풍경 보러 가기 >>)
- 수원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수원에 있는 경희대 국제캠허스는 아름다운 캠퍼스와 벚꽃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캠퍼스 안에 있는 호수 주변은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수원 경희대 국제캠퍼스 벚꽃 풍경 보러 가기 >>)
- 아산 곡교천 벚꽃길: 곡교천을 따라 길게 이어진 벚꽃길은 비교적 한적하게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곡교천 벚꽃길은 자전거를 타고 벚꽃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아산 곡교천 벚꽃길 풍경 보러 가기 >>)
- 경주 보문호반길: 보문호수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로, 벚꽃과 호수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보문호반길은 벚꽃과 함께 다양한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보문호반길 벚꽃 풍경 보러 가기 >>)
- 진해 장복산공원: 진해는 군항제가 열리는 시기 벚꽃은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군항제가 열리는 장소 가운데 하나인 장복산 공원은 전망대에서 벚꽃과 진해 시내를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좋습니다.(장복산공원 벚꽃 풍경 보러 가기 >>)
맺음말
개화시기와 절정인 시기가 일주일 정도 차이가 있으니, 일정을 잘 기억해 두었다가 방문을 한다면 좋은 꽃놀이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각자가 가기 편한 곳을 정해서 꼭 한번 방문해 보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