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FC 최두호 경기 - 8년 만에 승리카테고리 없음 2024. 7. 23. 09:59
2014년에 UFC에 데뷔한 최두호는 잇단 3경기를 모두 초반에 KO로 이기며, 격투기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습니다. 그러나 컵 스완슨과 좋은 경기를 했음에도 막판에 패한 이후 질병과 복귀전 패배등으로 슬럼프를 겪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치러진 빌 알지오와의 경기를 승리하면서 다시 팬들의 기대 수위를 높였는데요. 경기 내용 정리해 보겠습니다.
경기결과 요약
2024년 7월 21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최두호와 빌 알지오의 UFC 경기결과입니다.
- 결과: 최두호 TKO 승
- 시간: 2라운드 3분 38초
- 피니시 기술: 왼손 훅
경기진행 상황
1라운드
- 초반 탐색전 이후 그래플링 위주로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 최두호는 빌 알지오의 테이크다운을 방어하고 서브미션을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 빌 알지오의 팔꿈치 공격의 최두호는 위기를 맞았으나 잘 견뎌내었습니다.
2라운드
- 전반적으로 타격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2분 17초경 최두호가 서브미션을 시도했으나 빌 알지오는 빠져나갔습니다.
- 이후 타격전에서 최두호의 스트레이트 성 잽이 정확히 꽂혔고, 빌 알지오는 대미지가 누적되는 것이 확연히 보였습니다.
- 1분 22초를 남기고 빌 알지오가 경기를 포기하면서 주저앉았습니다. 직전에 들어간 왼손 훅이 결정타가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2라운드 3분 38초 만에 최두호가 TKO승을 거두었습니다. 승리를 확신한 순간 최두호 선수는 눈물을 보였습니다. 8년 만에 따낸 승리여서 최두호 선수에게는 더욱 큰 감격으로 다가왔을 것입니다.
맺음말
최두호 선수는 참 오랜만에 따낸 UFC 1승입니다. 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다시 UFC에서 승리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경기를 보여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최두호 선수의 이후 경기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