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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금신고 지원 서비스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24. 9. 23. 12:22

    세금신고 절차에 대해 잘 모르는 개인이나 사업자는 세무 대리인을 통해서 세금신고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용 등의 이유로 세무 대리인의 도움을 받기 곤란한 사람들에게 국세청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같이 내용 알아봅시다.

     

    세금신고-지원서비스-국세청

     

    세금신고 지원 서비스란?

    세무대리인을 선임할 여유가 없고 세금신고 방법이나 절차를 모르는 납세자가 원활한 납세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하는 신고 상담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여 세무 관련 안내가 필요한 납세자
    • 기초 세무지식에 대한 교육을 희망하는 납세자
    • 세금신고 관련 문의를 위해 세무서를 수시로 방문하는 납세자

     

     

    서비스 내용

    • 세금신고: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원천세와 사업장현황신고 방법에 대해 납세자가 스스로 신고할 수 있도록 정기 신고기간 외에도 상시 안내를 진행합니다.
    •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 및 조회 방법 안내와 교육 진행으로 원활하게 계산서 발급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 홈택스 기타 서비스 안내: 홈택스 회원가입, 현금영수증, 사업용 신용카드, 장려금 등에 대한 안내를 진행합니다.

     

    방문이 어려운 납세자들을 위해서 화상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부가가치세, 소득세 신고기간에는 대면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합니다. 대면 교육은 사전신청이 필요하며,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방문 신청: 세금신고 지원사업을 운영하는 세무서(본문 아래 참조) 방문 후 세금신고 지원 담당자에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2. 전화신청: 02-2114-5831 ~ 5839 
    3. 온라인 신청(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taxsupportcenter

     

     

    세금신고 지원사업 대상 세무서 알아보기

    수도권 내 49개 세무서에서만 진행하던 것을 전국 60개 세무서로 확대 실시합니다. 2024년부터 신규로 서비스하는 세무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전청: 천안, 서대전
    • 대구청: 수성, 남대구
    • 광주청: 광산, 전주
    • 부산청: 진주, 북부산, 동래, 김해

     

    맺음말

    복잡한 세금신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이나 사업자에게 세금신고 지원 서비스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위 사항을 기억해 두었다가, 세금신고 시기가 되면 적절하게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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