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커 2 폴리아되 개봉 - 스포없는 리뷰 호아킨 피닉스 레이디 가가 토드 필립스카테고리 없음 2024. 10. 2. 11:14
배트맨이 낳은 대표적인 빌런 캐릭터는 '조커'일 것입니다. 2019년 조커에 대한 스핀오프 영화가 개봉하여 많은 화제를 뿌렸습니다. 호아킨 피닉스의 미친 연기와 토드 필립스 감독의 섬세한 연출로 영화는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 후 5년이 지난 시점에서 또 하나의 강력한 캐릭터 '할리 퀸'을 투입한 '조커: 폴리아되'가 개봉하였습니다.
조커 2 폴리아되에 대하여
2024년 10월 1일 5년간의 준비 끝에 '조커: 폴리아되'가 개봉하였습니다. 전작이 워낙 많은 화제를 뿌렸기 때문에 많은 영화 팬들이 후속작을 기다려 왔습니다. 토드 필립스 감독이 또 한 번 연출을 맡았고, 전작에서 아카데미 남우 주연상을 수상한 호아킨 피닉스가 다시 한번 조커 역을 맡았습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할리 퀸'역으로 합류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영화의 부제목인 '폴리 아 되'는 프랑스어로 'Folie à Deux'라고 쓰며 '두 사람의 광기'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정신의학 용어로, 두 사람이 같은 망상을 공유하는 특이한 정신 상태를 가리킵니다. 이 제목은 조커와 할리 퀸의 관계를 암시하며, 두 캐릭터의 광기 어린 사랑 이야기가 영화의 중심이 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조커:폴리아되 1차 예고편 조커:폴리아되 2차 예고편 2편의 특징
이번 작품은 전작보다 약 15분 정도 러닝타임이 늘어났습니다. 이는 더 풍성한 스토리와 캐릭터 묘사를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 영화는 제81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었습니다. 이는 영화의 예술성과 완성도를 인정받았다는 증거로, 영화의 품질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CGV 예매하러 가기 메가박스 예매하러 가기 롯데시네마 예매하러 가기 2편을 보기 전에 1편을 보기를 추천합니다
'조커: 폴리아되'는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개봉 전날 자정을 기준으로 14만여 명의 관객이 예매를 했으며, 33.5%라는 높은 예매율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작의 인기와 후속작에 대한 기대가 얼마나 큰지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영화사는 '조커: 폴리아되'의 개봉에 앞서 전략적으로 '조커'를 재개봉했습니다. 2024년 9월 21일, 22일, 28일, 29일에 IMAX를 포함한 다양한 포맷으로 상영되어 팬들의 관심을 다시 한번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는 새 영화의 개봉을 앞두고 관객들의 기억을 환기시키고, 새로운 팬층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2편 자체로도 충분히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와 캐릭터의 특성에 몰입할 수 있겠지만, 1편에서 이어지는 이야기이고, 캐릭터의 현재 모습이 더욱 설득력 있게 다가올 수 있으므로, 재개봉을 놓친 관객이라도, OTT 등 여러 방법으로 관람이 가능하니, 2편을 보기 전에 1편을 볼 것을 추천합니다.
조커 1편 보러 가기 맺음말
'조커: 폴리아되'는 전편의 성공을 이어가면서도, 할리 퀸이라는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으로 전작과는 다른 독특한 분위기와 장르적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화 팬들의 큰 기대 속에 개봉한 만큼, 앞으로의 흥행과 평단의 반응이 주목됩니다. 외화의 흥행성적 순위를 바꾸는 작품이 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합시다.